요즘들어 많은 분들이 개명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하다 보면 이름에 아무 문제가 없는데도 철학원에서 이름이 조금 안좋다고 하면 너도 나도 개명을 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개명을 해서 운명을 360도 바꿀 수 있다면 당연히 개명을 해야 하지만 타고난 운명을 이름만 개명해서 완전히 바꾼다는건 저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개명을 하는 목적은 사주에 부족한 부분을 보충을 해서 사주와 잘 맞게 이름을 지어 운을 도와준다는 개념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개명을 하면 운명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만 이름을 개명하면 모든 것이 좋아진다는 생각은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왕 개명을 하려고 하면 정말 신중하게 알아보고 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름을 새로 작명해서 인터넷 지식인에 검증을 합니다만 이름 감정이 중구난방 식으로 과연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이름 짓는 방법이 여러가지로 작명가들 끼리도 서로 통일이 되어 있지 않다 보니 비싼 작명료 들여서 이름을 짓고도 개명허가 신청을 못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많이 상담해 봤습니다.
특히 수리부분에서 많은 의견차가 있는데 이런 부분을 무시하고 책에 써도 되는 획수라고 무조건 쓰다 보니 문제가 생기는것 같습니다.
성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할때도 있지만 저는 논란이 되는 한자와 수리는 될 수 있으면 사전에 배제시키고 작명을 합니다만

사실 작명하기가 훨씬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름이라는 것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불리우기 때문에 대충대충 지을 수는 없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그렇기에 쉬운 방법인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작명을 하지 않고 제가 직접 작명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하루에 한사람 이상은 작명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많은 고객분들이 저의 뜻을 이해하고 작명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를 주시기 때문에 꿋꿋하게 수작업을 고집하는 것입니다.
개명허가 신청을 해서 판결을 받으면 다시 개명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새로 지은 이름은 반드시 검증을 받아 보시고 개명허가 신청을 하실 것을 권합니다.감사합니다ㅎ

가슴이 따뜻한 남자 나현철역리원